Tags: korea

"내년 비트코인 여전히 대장주 이더리움 위협 못해"

좋은 평판, 양호한 환율, 낮은 거래 수수료, 최소한의 예금 요구액, 훌륭한 사용자 지원, 보안성. 거래 수수료는 임의의 행위에 필요한 '연료'의 양을 토대로 자동적으로 계산된다. 필요한 연료의 양은 어느 정도의 연산 능력이 필요하며 실행에 걸리는 시간은 어느 정도인지를 토대로 계산된다.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는 오늘 밤 오후 9시 이더리움 메인넷 블록 높이 1,296만 5,000에서 활성화된다.

비트코인보다 이더리움 고공행진10년 내 뒤집힐 수도


스마트 계약은 정해진 규칙에 따라 디지털 자산을 자동 이전하는 시스템입니다. 예컨대 미리 코드에 입력된 계약 조건이 충족될 경우 그 즉시 계약이 성사됩니다.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안전하게 처리돼 제3의 보증기관 없이 개인간에 원하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분산 원장 기반 기술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모든 노드들은 P2P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

지금 뜨는 기사


빗썸은 오늘(5일) 오후 3시에 입출금 서비스를 중지할 예정이다.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는 업그레이드 전까지 상승세를 이어왔으나 하락후 횡보했다. 반면 뮤어빙하 하드포크 이후에는 이더리움 가격이 상승했다. 이처럼 이더리움이 하드포크된 이후 가격이 상승한 경우도, 하락한 경우도 있어 런던 하드포크 이후 이더리움 가격을 전망히긴 어려운 상황이다. [핀포인트뉴스 김성기 기자] 비트코인은 12일 오전 6시 30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2.20% 상승한 4만2754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더리움이 단연 앞서있고, 솔라나박스(솔라나ㆍ루나ㆍ아발란체)가 선두그룹을 유지하고 있다.

가상 화폐 이더리움의 가격이 사상 최초로 4천 달러를 돌파했다


스테이킹이란 고객이 가상자산을 거래소에 일정기간 맡기고 보상을 받는 서비스, 즉 정기예금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이더마인은 이더리움을 최소 32개부터 스테이킹한 고객에게 연 5.4%의 이자를 줍니다. 본사에 등록된 모든 광고와 저작권 및 법적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게 있으므로 본사는 광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코인메트릭스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오전 10시10분(미 동부시간) 현재 4만873.44달러로 다시 4만 달러 선을 회복했습니다.
그리고 이는 회사 자체나 불량한 직원 또는 해커가 손쉽게 훔쳐낼 수 있다. 비트코인에 대한 전망은 엇갈리지만, 시장에서 확신할 수 있는 한 가지는 있다. 캐나다 억만장자 투자자 캐빈 오리어리는 “NFT 시장이 비트코인보다 더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유행하는 단순 수집형 NFT를 넘어, 온라인 상에서 인증과 보험, 부동산 양도세 등 많은 부분이 NFT화될 것이란 이유에서다. 기술주 폭락과 함께 비트코인은 8일 자정 무렵 4만달러선을 위협받기도 했다.

미국 당국이 인신매매와 마약 밀매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암호화폐 Atm을 집중


일각에서는 이더리움이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여러 문제가 해결되고 이더리움의 시세 또한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블록에 헤지퍼드 리서치 데이터를 인용, 지난해 암호화폐 헤지펀드의 수익률이 214%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는 비트코인 수익률(48.5%), 블룸버그 갤럭시 크립토 인덱스 수익률(153.39%)은 물론, 전통 헤지펀드 수익률(10%), S&P 500 지수 수익률(26.9%)을 크게 웃도는 성적이다. 또한 리서치가 해당 데이터를 집계하기 시작한 2015년 이래 2017년에 이어 2번째로 뛰어난 성적이다.

이더리움, 비트코인을 따돌릴까


여기서 사용하는 암호화폐를 이더 또는 이더리움이라고 한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코인(이를 alternative coin, 알트코인이라고 한다)들의 뿌리가 이더리움이라고 할 수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더리움, 정확히 ‘이더’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기축 통화 역할을 하는 자산을 말합니다. 가상화폐 중 하나인 이더리움의 가격이 연이어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비트코인이 높지만 상승률은 이더리움이 앞서고 있죠. 이더리움은 지난 1월 1일(729.12달러)에 비해 6배 넘게 올랐습니다.

이더리움 하락 지속 스팀steem 상승세


이밖에도 칼 플로시리 옵티미즘 최고기술책임자, 세르게이 나자로프 체인링크 공동창립자 등이 기술 업데이트를 발표한다. 또한 이러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이더리움의 WASM 구현은 이더리움 1x의 초기 로드맵에서 테스트 될 가능성이 있지만, 이더리움 2.0을 빌드하는 대부분의 작업은 별도의 프로젝트로 계속 진행된다. 그리고 그 작업은 전 세계에 퍼져있는 8개의 다른 팀에 의해 수행되고 있다.

이더리움 가상머신


이후 조정국면에서 13만 원까지 떨어졌다가 2018년 1월 10일에 234만 원까지 올랐다가 2월에 80만 원대로 떨어졌다. 이더리움의 시장 규모는 2017년 6월 기준으로 약 20조 원이었는데, 2018년 2월 기준으로 약 80조 원 규모로 성장했다. 이더리움의 시가 총액은 2018년 7월 기준으로 460억 달러, 즉 약 47조 원으로서, 시가 총액 2위의 암호화폐이다. https://jeil.chickenkiller.com/ 파편 블록에 대한 가용성 표이며, 동시에 비콘 차단에 대한 확률 투표의 증거이다.
누군가에게 이체 거래를 할 때에, 비트코인에서처럼 덩어리를 쪼개서 보내는 것이 아니라, 이더리움 계정 안에 있는 잔액 상태를 직접 변경하며 보내게 되는 것이다. 그밖에 블럭 생성 시간과 트랜스잭션 처리 시간은 이더리움이 더 빠른 점, 발행량 제한의 차이 등이 있다. 비트코인은 2100만 개의 코인만이 생성되도록 제한해두어, 발행량을 4년 주기로 반감시키고 있으나, 이더리움은 아직 구체적인 발행량이 정해지지 않았다.
이때 모든 블록체인을 다시 쓰는 것이 아니라 공격자의 다오와 관련된 부분만을 수정했다. "코드가 법"이며, "블록체인의 변조 불가능성이야말로 가장 중요하다"라는 주장이다. 더 다오라는 1개의 프로젝트 구제를 위해 플랫폼인 이더리움 자체에 손을 대는 것에 반대하는 움직임이 일어난 것이다. 해킹된 이더리움은 즉시 발각되어 신속히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하나도 인출되지 않았으니, 굳이 하드포크를 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이었다. 결국 이들은 별도의 분파를 만들고, 비록 해킹 당하기는 했지만 기존의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그대로 유지하는 이더리움 클래식을 만들었다.
따라서 가스는 네트워크의 과부하를 막으며, 이더리움 플랫폼이 계속 운영되도록 하는 인센티브 역할을 한다. 중앙 서버가 없는데도 네트워크 내 다른 노드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이유는, 카델리마 프로토콜에 기반을 둔 자체적인 노드 검색 때문이다. 이러한 노드 검색에는 부트스트랩 노드라고 불리는 특별한 종류의 노드가 있다.
덕분에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로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이더리움은 다른 탈중앙 분산 애플리케이션인 디앱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모든 암호화폐는 기본적으로 매우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소스 코드의 상당 부분이 동일하게 재사용될 수 있다. 새로운 암호화폐를 개발할 때마다 매번 반복하여 새로 프로그램 소스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 기존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몇 가지 차이점에 해당하는 부분만 새로 개발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기사 본문 영역


가상화폐 거래소 아브라의 빌 바힛 CEO는 "내년에 비트코인 10만달러 돌파를 예상하는 게 미친 짓은 아니다"면서도 "투자자들은 다시 20% 하락할 수 있다는 점도 받아들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비탈릭 부테린은 이더리움을 이용한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솔리디티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채택했다. 솔리디티는 이더리움 플랫폼 안에 내장돼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튜링 완전 언어이다. 특정 프로그램 언어가 '튜링 완전 언어'로 평가받는다는 것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떠한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할 수 있고, 어떤 계산식도 풀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르면 내년 중반에 (플립핑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지펀드 시타델의 케네스 그리핀 최고경영자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거래 속도가 빠르고 비용도 낮다”며 “차세대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에서 이더리움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지난 10일 주장했다. 이더리움 2.0 개발자 벤 에징턴은 지난달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메인넷 도입 전 테스트킷을 통해 작업증명과 지분증명의 병합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유의미한 오류가 없을 경우 내년 1분기 지분증명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다음 가는 블록체인으로 꼽히지만, 과거에 비해 전송 속도가 느려졌다. 기업용 블록체인 분산 장부 개발 업무는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는 20대 직무 기술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 블록체인 개발 역량을 갖춘 사람들을 위한 일자리는 지난해 200% 이상 늘어났다. 따라서 블록체인 개발자 또는 엔지니어’의 급여 역시 높다. 실리콘 밸리, 뉴욕, 보스턴과 같은 미국 내 하이테크 지역의 블록체인 개발자의 중간 연봉은 15만 8,000달러 수준으로, 일반 소프트웨어 개발자보다 1만 8,000달러가 더 높다. 피니시는 이메일을 통해 “아침에 잠에서 깨면 ‘팀에 합류시킬 엔지니어들을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

XtGem Forum catalog